1. 문제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100
2. 풀이
- 체스판이 지속적으로 바뀌는 것을 고려하여 boolean 변수를 선언하여 i가 바뀔 때마다 boolean 변수를 재정의 해주면 간단하게 풀 수 있다.
3. 코드
package baekjoon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Q1100_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boolean even = true; // 짝수
int count = 0;
for (int i = 0; i < 8; i++) {
String str = scanner.next();
for (int j = 0; j < 8; j++) {
if (even && j % 2 == 0) {
if (str.charAt(j) == 'F') {
count++;
}
}
if (!even && j % 2 == 1) {
if (str.charAt(j) == 'F') {
count++;
}
}
}
even = !even;
}
System.out.println(count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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